피부 타입별 클렌징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뽀얗고 환한 피부의 첫걸음은 바로 클렌징이다. 폼, 비누, 오일, 크림 등 클렌징의 종류에 따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방법도 천차만별이다. 각 타입별 특징을 알아보고 내 피부에 꼭 맞는 제품을 찾아보자.

1. 건성 피부
피지 분지가 가장 적은 건성 피부는 클렌징을 못하면 각질이 일어나고 눈가와 입 주위에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알칼리성 비누는 사용하면 안 되며, 크림 타입의 클렌징 제품으로 얼굴을 닦아낸 후 식물성 기름이 풍부한 폼 클렌저를 사용한다.
2. 중성 피부
어떤 클렌징 제품이나 피부 트러블이 거의 없는 중성 피부. 중성 피부에는 기름기를 제거해주며 보습을 주는 로션 타입의 제품이 가장 적당하다.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를 중심으로 닦아준다.

3. 지성 피부
피지선 활동이 활발한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는 피지선을 억제하는 세안제를 골라야 한다. 워터 로션이나 메이크업 리무버로 메이크업을 지워낸 뒤 거품이 잘 이는 제품을 골라 T존 부위를 중점적으로 닦아주고, 일주일에 두세 번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딥클렌징한다.

Powder
클렌징 파우더는 우수한 세정력을 자랑하는 제품. 따라서 유분기가 많은 피부에 클렌징 오일이나 젤로 세안을 한 후 T존 부위를 파우더로 문질러주면 좋다. 거품이 많이 나지 않는 약산성 제품이 피부에 좋다.

Oil
진한 메이크업이나 매트한 화장을 했을 때 효과적인 클렌징 오일이다. 식물성 오일로 된 제품은 자극 없이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오일을 덜어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닦아낸다.

Make-up Remover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는 클렌징 단계에서 꼭 필요하다. 오일과 수성층으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리무버를 화장솜에 적당량 묻혀 눈과 입술 위에 잠시 올려놓은 후 화장솜으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Milk Lotion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생명인 건성 피부에 잘 맞는 클렌징 밀크 로션. 유·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약 30%의 오일 성분이 각질 제거와 함께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준다.

Foam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의 대표주자는 바로 폼 클렌징. 사용하기 간편하고 말끔하게 씻어내는 느낌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소량을 덜어내어 물과 함께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얼굴 구석구석을 딥 클렌징하듯이 마사지해준다.

Tissue
요즘 새롭게 뜨고 있는 제품이 바로 클렌징 티슈. 한 장씩 뽑아 쓸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화장을 자주 하거나 고치는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다. 거품 세안 후 남아 있을지도 모르는 피부의 노폐물을 부드러운 티슈로 말끔하게 닦아낸다.

Cream
일주일에 두서너 번 정도는 꼭 해야 할 제품이 바로 클렌징 크림. 피부 깊숙이 남아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 클렌징 크림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 후 클렌징 티슈로 다시 한 번 닦아내는 것이 좋다.

 

Cream & Water Type
1 에스티로더 텐더 크림 클렌저
2 시세이도 더 스킨케어 크렌징 크림
3 크리니크 컴포팅 크림 클렌저
4 오리진스 퓨어 크림
5 아베다 올 센시티브 클렌저
6 시세이도 퓨어니스 리후레싱 클렌징 워터

 

Powder & Tissue Type
1 베리떼 브라이트닝 클리어 파우더
2 바디샵 모이스처 화이트 클렌징 파우더
3 프레쉬 라이스 페이스 워시
4 DHC 워싱 파우더
5 크리니크 테이크 더 데이 오프 훼이스 & 아이 타월렛
6 프리메라 메이크업 리무버 티슈

 

Milk & Special Type
1 시슬리 이드라레
2 잎사 클렌징 크리미 밀크
3 이자녹스 아쿠아 클렌징 로션
4 클라란스 클렌징 밀크
5 안나수이 밀키 클렌저
6 아스프리 메이크 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