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제

1. 일명 ‘때밀리는’각질제거 성분의 화장품

참존의 콘트롤 크림부터 시작해서, 이자녹스,헤르시나,A3Fon 등등 유수의 업체들이 내놓은 많은 각질제거용 마사지제품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해보죠.

요런 종류의 제품들은 공통적인 특징들이 있습니다.

‘바른 뒤, 일정기간 두거나, 마사지를 해주어야 한다.’

이는 제품안의 특정 성분이 피부의 단백질 층과 반응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정기간 피부와 접촉하면 알갱이의 일종이 생기는 것이죠.핸들링을 해서 마사지 해주면 피부의 묵은 각질들이 ‘함께’ 제거되는 겁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어떤 제품의 설명서에도 ‘나오는 이 알갱이는 때입니다!’라는 설명은 없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참존’의 홍보용 책자도,참존 회장이 직접 쓴 자서전에도 분명 언급되어있습니다. 이 물질은 때가 아니라고 말이죠.

이런 각질제거 제품들에 대한 오해는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참존은 유수의 화장품 전문 기업이며, 화장품 연구소의 질은 업계에서도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약사 출신의 회장님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도 설왕설래 말이 많지만, 기존의 화장품 업계에 참신한 길을 제시한 참존의 여러 업적까지 격하되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2. 스킨의 90%는 물이다?

네.당근이죠.^^:;

90%가 물이 아니라면, 무엇이 들어가면 좋을까요? ^^;;;;

스킨의 사용 목적이 뭐죠? 클렌징으로 인한 수분 부족현상을 없애주고 피부에 수분을 즉각 공급하는 목적의 화장품 아니었습니까? 당근 물이 가장 많은 %를 차지해야겠지요.

나머지 일부분은 주로 이런 것들이 채워져 있습니다. ① 방부제 ② 색소 ^^;; ③ 화장품 회사가 말하는 온천수라든가, 빙하수라든가,각종 식물 추출물이 어쩌고 저쩌고.. ④ 피부 유화물질

이런 소식을 듣고 소비자는 분노합니다. 물값이 왜이리 비싸냐고. 말씀 드리지 않았습니까. 화장품에는 화장품 원가만 있는게 아니라고.ㅡㅡ;;;

만약 스킨(토너 말임다.) 전문 기업이 있다면, 스킨의 가격은 무척 낮아지겠죠. 그러나, 스킨케어 기업의 전라인에는 고르게 유통비며, 광고비등등 각종 비용이 계산되어 있습니다. 딱히 스킨만 낮게 가격을 받을 이유는 없는 것이지요.